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결제대금예치

약관

소비자 보호를 위한 기본 약관입니다.

결제대금예치(에스크로)서비스 이용약관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주식회사 다우데이타(이하 '회사'라 합니다)가 제공하는 결제대금예치서비스(이하 ‘에스크로서비스’라 합니다)를 구매자가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판매자, 구매자 사이의 에스크로서비스 이용에 관한 기본적인 사항을 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용어의 정의)

이 약관에서 정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① "에스크로(결제대금예치)서비스(이하"서비스"라 합니다.)"라 함은 구매자가 판매자의 재화를 구입 또는 용역의 이용(이하 ‘재화 등’이라고 합니다)에 있어서 그 대가(이하 '결제대금'이라 한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재화 등을 공급받기 전에 미리 지급하는 경우, 회사가 구매자의 물품수령 또는 서비스 이용 확인 시점까지 결제대금을 예치하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② ‘구매자’라 함은 판매자가 운영하는 사이트에서 재화 등을 구매하기 위해 에스크로서비스를 이용하는 개인 또는 법인을 말합니다.

③ ‘판매자’라 함은 구매자에게 재화 등을 공급하고 예치된 결제대금을 지급받는 개인 또는 법인을 말하며,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제2조 제3호의 통신판매업자를 포함합니다.


제3조 (약관의 명시 및 변경)

① 회사는 구매자가 에스크로서비스를 이용하기 전에 본 약관을 회사가 제공하는 에스크로서비스 이용 초기화면 및 회사의 서비스 홈페이지(https://www.kiwoompay.co.kr, 이하 동일합니다)에 게시하고 이용자가 본 약관의 중요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도록 합니다.

② 회사는 구매자의 요청이 있는 경우 전자문서의 전송(전자우편을 이용한 전송을 포함한다), 모사전송, 우편 또는 직접 교부의 방식으로 본 약관의 사본을 구매자에게 교부합니다.

③ 회사가 본 약관을 변경하는 때에는 그 시행일 1월 전에 변경되는 약관을 회사가 제공하는 에스크로서비스 이용 초기화면 및 회사의 서비스 홈페이지에 게시함으로써 구매자에게 공지합니다. 단, 구매자가 이의를 제기할 경우 회사는 구매자에게 적절한 방법으로 약관 변경내용을 통지하였음을 확인할 수 있도록 합니다.

④ 제3항에 불구하고 회사가 법령의 개정으로 인하여 긴급하게 본 약관을 변경한 때에는 변경된 약관을 회사가 제공하는 에스크로서비스 이용 초기화면 및 회사의 서비스 홈페이지에 1개월 이상 게시함으로써 구매자에게 공지합니다.

⑤ 구매자는 제3항 및 제4항에 따라 약관의 변경내용이 게시되거나 통지된 후부터 변경되는 약관의 시행일 전의 영업일까지 에스크로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⑥ 회사는 제5항에 따른 기간 동안 구매자가 약관의 변경내용에 대하여 이의를 제기하지 아니하는 경우에는 약관의 변경을 승인한 것으로 봅니다.


제4조 (구매자의 의무)

① 구매자는 에스크로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본 약관 및 관계법령에서 규정한 사항을 준수해야 합니다.

② 구매자(구매자의 동의가 있는 경우에는 재화 등을 공급받을 자를 포함합니다. 이하 동일합니다)는 재화 등을 공급받은 날(실제 공급받은 날을 확인할 수 없는 경우에는 배송회사를 통해 배송완료 된 것으로 확인되는 날을 의미합니다. 이하 동일합니다)로부터 3영업일 이내에 재화 등을 공급받은 사실을 회사에 통보(이하 ‘구매확정’이라 합니다)하여야 합니다.

③ 구매자가 실제로 재화 등을 공급받지 않았음에도 구매확정을 하여 발생한 문제에 대한 책임은 구매자가 부담합니다.

④ 구매자가 재화 등을 공급받기 전에 구매 취소를 희망할 경우에는 즉시 그 의사를 회사에 통보하고, 공급받은 재화를 반송하거나 용역의 이용을 거부해야 합니다.

⑤ 구매자가 이미 공급받은 재화에 대한 반품을 희망할 경우에는 구매확정 전에 회사에 그 의사를 통보하고, 공급받은 재화를 반송해야 합니다.


제5조 (판매자의 의무)

① 판매자는 에스크로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본 약관 및 관계법령에서 규정한 사항을 준수해야 합니다.

② 회사가 구매자의 결제대금을 입금 사실을 판매자에게 통보하면, 판매자는 재화 등을 배송하고, 해당 배송정보를 회사의 시스템에 등록해야 합니다.

③ 판매자는 회사 또는 구매자가 재화 등의 배송에 관련된 증빙자료를 요구하는 경우, 증빙자료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④ 판매자는 재화 등의 하자, 미배송, 배송 중 파손 등의 경우를 포함한 구매자의 모든 이의제기, 청약철회 등 요청에 대하여 직접 처리해야 합니다.


제6조 (회사의 의무)

① 회사는 에스크로서비스의 제공과 관련하여 본 약관 및 관계법령에서 규정한 사항을 준수하여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의무가 있습니다.

② 회사는 구매자의 구매확정이 있은 후, 회사와 판매자 간에 정한 기일 내에 판매자에게 결제대금을 지급합니다.

③ 회사는 구매자가 재화 등을 공급받은 날로부터 3영업일이 지나도록 정당한 사유의 제시 없이 구매확정을 하지 않는 경우에는 구매확정이 있는 것으로 간주하여 구매자의 동의없이 판매자에게 결제대금을 지급할 수 있습니다.

④ 회사는 판매자가 재화 등을 구매자에게 배송하고, 해당 배송정보를 회사의 시스템에 등록한 날로부터 3영업일이 지나도록 구매확정을 하지 않는 경우에는 구매확정이 있는 것으로 간주하여 구매자의 동의없이 판매자에게 결제대금을 지급할 수 있습니다.

⑤ 회사가 판매자에게 결제대금을 지급하기 전에 구매자에게 결제대금을 환급 받을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구매자의 계좌 또는 구매자가 지정한 계좌로 결제대금을 환급합니다. 단, 공급받은 재화의 반송이 필요할 경우에는 반송이 완료된 날을 환급 사유 발생일로 봅니다.


제7조 (결제대금의 정산)

① 회사는 다음 각 호의 경우 판매자에게 결제대금에서 에스크로서비스 이용수수료를 제외한 금액을 지급합니다. 단, 판매자가 회사가 요구하는 배송에 관련된 증빙자료 등을 제시하지 못한 경우 회사는 결제대금의 지급을 보류할 수 있습니다.

1. 구매자가 구매확정을 한 경우

2. 구매자가 재화 등을 공급받은 날로부터 3영업일이 지나도록 정당한 사유의 제시 없이 구매확정을 하지 않는 경우

3. 판매자가 재화 등을 구매자에게 배송하고, 해당 배송정보를 회사의 시스템에 등록한 날로부터 3영업일이 지나도록 구매자가 구매확정을 하지 않는 경우

② 구매자는 판매자에게 결제대금의 지급이 완료된 후 회사에 대해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습니다.


제8조 (서비스 이용시간)

① 회사는 구매자에게 연중무휴 1일 24시간 서비스를 제공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금융기관 기타 결제수단 발행업자의 사정에 따라 달리 정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정보통신설비의 보수, 점검 기타 기술상의 필요나 금융기관 기타 결제수단 발행업자의 사정에 의하여 서비스 중단이 불가피한 경우, 서비스 중단 3일 전까지 게시 가능한 전자적 수단을 통하여 서비스 중단 사실을 게시한 후 서비스를 일시 중단할 수 있습니다. 다만, 시스템 장애, 긴급한 프로그램 보수, 외부요인 등 불가피한 경우에는 사전 게시 없이 서비스가 중단될 수 있습니다.


제9조(서비스 이용제한)

회사는 구매자가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였을 경우, 에스크로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1. 본 약관 및 관계법령에서 규정한 사항을 위반한 경우

2. 타인의 명의를 도용하는 등 허위로 에스크로서비스를 신청한 경우

3. 구매자가 에스크로서비스의 원활한 공급을 방해한 경우

4. 기타 회사가 정한 에스크로서비스 이용 조건을 갖추지 못한 경우


제10조 (이용수수료)

① 서비스 이용수수료는 회사와 판매자 간에 정한 바에 따릅니다.

② 에스크로서비스의 일환으로 이루어지는 결제대금 보관으로 인하여 회사가 취득하는 이자 등은 에스크로서비스 제공의 대가이므로 구매자나 판매자는 회사에 대하여 이자 등의 반환을 청구할 수 없습니다.


제11조 (구매확정 후 청약철회)

① 구매확정 후에도 구매자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신용카드 가맹점 표준약관 등의 규정에 따라 청약철회 등을 할 수 있습니다.

② 본 조 제1항의 경우 구매자는 판매자에게 직접 청약철회 등의 요청을 해야 하며, 회사는 결제대금 환급 등 절차에 관여하지 않습니다. 단, 회사가 판매자에게 결제대금을 지급하기 전인 경우에는 제6조 제5항에 따라 처리합니다.

③ 판매자가 구매자에게 결제대금을 환급하는 경우에도 회사는 당해 거래 분의 기 정산된 이용수수료를 판매자에게 반환하지 않습니다.


제12조 (손해배상의 범위)

① 회사와 판매자, 구매자가 본 약관 및 관계법령을 위반함으로써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각 자가 부담하며, 이로 인하여 상대방 당사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귀책사유 있는 당사자는 그 상대방 당사자의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② 회사는 판매자와 구매자 간의 비정상적인 거래 행위로 인해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3조(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

① 구매자가 본 약관에 따라 에스크로서비스 이용신청을 하는 것은 회사가 신청서에 기재된 구매자의 정보를 수집, 이용하는 것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됩니다.

② 회사는 수집한 구매자의 정보를 에스크로서비스의 원활한 제공 및 서비스 확대 외의 용도로 사용하거나, 구매자의 동의 없이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단, 법령에 의한 국가기관 등의 요구가 있을 때는 예외로 합니다.

③ 회사는 판매자와 구매자 간의 비정상적인 거래 행위로 인해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4조 (약관외 준칙 및 관할)

①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에 대하여는 「전자금융거래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등 소비자보호 관련 법령에서 정한 바에 따릅니다.

② 전자금융거래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사와 가맹점, 이용자 간에 분쟁이 발생한 경우에는 회사의 본점 소재지 관할법원을 합의관할로 하여 해결합니다.


[부칙]

본 약관은 2018년 04월 27일부터 적용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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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2.0 2018년 04월 27일 관련 약관 변경사항 반영 보기
V1.0 2016년 09월 01일 보기